마이리모콘 USB 동글 : TV,에어컨, 선풍기 등 전자기기를 앱으로 구동
텔레비전, 에어컨 및 선풍기 등의 전자제품을 스마트폰과 함께 사용하여 제어 할 수 있는 동글이 개발됐다.
마이미디어는 현재 사용되고 있는 리모콘들을 스마트폰 하나로 통합할 수 있는 '마이리모콘 USB 동글'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시중에서 판매되는 만능리모콘이라 불리는 제품이 스마트폰 앱으로 구현된 것이다.
마이리모콘 USB는 모든 안드로이드 채용 기기에 이용할 수 있으며, 국내외 주요 브랜드의 TV, 셋톱박스, 에어컨, 디지털 카메라, 빔 프로젝트, 선풍기, 청소기, 조명 등 적외선(IR)으로 구동되는 모든 리모콘에서 사용할 수 있다.
사용법도 매우 간단하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에서 '마이리모콘'이라는 앱을 내려받아 설치하고, 동글을 전원 커넥터에 꽂으면 된다. 이 후 앱을 구동하고 자신이 사용할 리모콘을 선택해 등록하면 된다.
마이미다어 관계자는 "마이리모콘 USB 동글은 리모컨 송신 센서만 탑재 되어 있어 전자 기기를 제어만 할 수 있다." 그리고 "마이리모콘 USB 플러스 동글(추후 홈페이지에서 판매)은 수신센서 및 온도 센서를 추가로 포함하고 있어서 소비자가 직접 리모컨을 만들어서 사용 할 수 있는 기능도 있으면서 주위 온도에 따라 에어컨 등 기기를 제어 할 수 있다." 그리고 "기존 스마트폰 전용 리모콘들은 오동작하는 경우가 많고 한국에서 사용하는 리모컨이 없는 경우가 대다수 이지만 마이리모콘은 직접 한국에서 사용하는 소비자가 원하는 리모컨을 받아서 직접 테스트 후 입력하여 만들었기에 오동작의 경우가 적으며 한국 소비자의 요구를 반영한 리모컨이 많으며 또한 소비자가 입력하고자 하는 리모컨을 마이미디어에 보내주시면 무료 등록도 가능하고 원하는 리모컨을 소비자가 직접 등록도 가능하도록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설명했다.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리모콘을 필요에 따라 선택해 내려받을 수 있고, 집에 있는 리모콘의 모양과 버튼의 위치를 똑같이 구현해 제공하기 때문에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덧붙였다.
마이리모콘 USB 동글은 현재는 와디즈(https://www.wadiz.kr/web/campaign/detail/71369?utm_source=unknown&utm_medium=maker_yooaroma) 에서 구매할 수 있다.